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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규정

서비스 규정

코콤의 유무상 서비스 및 서비스 비용 산정 기준,
보증기간 산정에 대한 기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무상 서비스 운영
1-1. 모든 제품의 품질 보증기간은 1년. (별도 영업에서 계약한 사항은 별도 적용)
  • 제품 구입 후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상태에서 하자가 발생한 경우에만 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제품 설치일로부터 무상 서비스 기간은 1년을 적용.
  • 제품 구입 날짜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 제품 보증서 또는 구매 영수증을 확인하여 처리를 한다. (단, 구매 영수증은 카드회사 또는 국세청이 발행한 전산 영수증이어야 함)
  • 제품 구입 날짜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품-제조번호(Serial Number)에서 6개월 더하여 무상 서비스기간을 정한다.
    ▶ 별도 계약서 적용 건은 제외: 주택 구입시 별도 계약건, 신규 아파트 입주 등.
  • 제품 설치 후 10일 이내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시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구입 후 1개월 이내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하자시 무상수리 이며, 수리불가능 시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구입가 환급
유상수리
고객 부주의로 인한 하자는 유상으로 처리한다. (무상기간에도 적용)
  • 소비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고장
  • 임의로 제품의 구조, 성능, 기능을 제조 또는 변경하여 발생한 고장
  • 부적절한 전원에 연결하여 발생한 고장
  • 코콤 직영 서비스센터가 아닌 곳에서 수리하여 발생한 고장
  • 코콤에서 제공하지 않은 별매품을 사용하여 발생한 고장
  • 제품 분해 후 떨어트림 등에 희한 고장, 손상 발생
  • 지진, 태풍, 낙뢰 등 천재지변에 의한 고장
한시적 무상수리
유상수리 후 동일한 부품에 대한 무상보증기간은 최대 6개월
  • 동일한 불량 발생시 교체한지 3개월로 정하며 중요 부품에 대한 수리보증기간은 최대 6개월까지 무상 서비스를 할 수 있다.
  • 소모성 부품은 적용 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운영 및 보증기간 산정 기준
  • KS 및 인증 기준에 적합한 서비스 운영 등
  • 제조물책입법 : 제조사 책임 운영 등
  • 소비자보호법 : 소비자분쟁해결기준(公正去來委員會 告示 第 2011-10號) [개정 2012.2]
  • ※ 공산품 가전제품(도어폰, 차임벨, 방법경보기, 형광등, LED)
  • ※ 공산품 전기통신기자재(선로접속장치류 - 홈네트워크 모델 : 가입자보호, 접속함, 단자함, 통신용콘넥터, 기타통신기류 등)
  • ※ 보증기간은 1년(별도의 하자증권으로 정한 사항은 제외)
유형 기준
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제품교환 또는 무상수리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 하자발생시 → 무상수리
수리불가능시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교환불가능시 → 구입가 환급
교환된 제품이 1개월이 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구입가 환급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할 경우 품질보증기간 이내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품질보증기간 이후 → 정액감각상각한 금액에 10%를 가산하여 환급(최고한도: 구입가격)
부품보유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발생한 피해 품질보증기간 이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인해 발생된 경우 →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소비자의 고의. 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 →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교환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 정액감가상각한 잔여 금액에 구입가의 5%를 가산하여 환급(감가상각한 잔여금액 <0 이면, 0으로 계산)
제품구입시 운송과정에서 발생된 피해 제품교환(단, 전문운송기간에 위탁한 경우는 판매자가 운송 사에 대해 구상권 행사)
사업자가 제품설치 중 발생된 피해 제품교환
감가상각방법은 정액법에 의하되 내용연수를 적용(월할계산) 적용
감가상각비 = (사용연수/내용연수) X 구입가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동일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 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3회째) 또는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 불가능한 것으로 본다(5회째)

조합으로 이루어진 제품SET등 전체로 구입한 경우의 교환은 각 개별기기를 대상으로 하고, 동일회사에서 판매한 SET물품으로서 개별기기에 대한 교환이 불가능하여 환급할 때에는 전체를 대상으로 한다.

부품별 내용 연수
  • 코콤 제품: 5년
  • 무선 전화기: 6년
서비스 비용 산정기준
유상서비스 거리 및 서비스 형태별 비용 기준
구분 수리 구분 지역 지급기준 비용
무상 전장물 교환 / 구조물 교환 / 간단 수리 전화 상담 지역구분 없음 5,000원
A 지역 - 15,000원
B 지역 5,000원 추가 20,000원
C 지역 10,000원 추가 35,000원
예외 지역 20,000원 추가 40,000원
동일 지역 지역구분없음 15,000원
유상 전장물, 구조물 교환 출장비 1회
간단수리 및 사용설명 (출장비만 통보)
세대 출장비 (수리비 포함) 15,000원
제품 철거 또는 설치 (출장비 별도) 별도견적
공용제품 출장비 40,000원
동일현장 - 철거, 설치 별도견적
기타 동일 지역에서는 2대 이상
A/S건 별 비용 지급
정상 지역 구분 1대 15,000원
동일 지역 구분 나머지 15,000원
  • 무상기간이내 출장시 무료
  • 유상기간이내 세대 출장비는 1회 청구
  • 유상기간이내 동일세대 2대 이상 수리 진행시 1회만 청구
  • 세대 유상서비스 내용(사용설명, 방문점검, 간단수리, 셋팅, 일반수리, 보드교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물제거 등)
  • 공용 유상서비스 내용(선로수리, 경비실 및 공용부분 기기 점검 및 부품교체)
  • 공용 출장비 ① : 3세대 이상 10세대 미만 선로 점검.
  • 공용 출장비 ② : 10세대 이상 선로점검 및 경비실 포함, 주장치, 지하 단자함 등 공동구간 선로 점검 시(추가 별도 비용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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